청학도 가수 김다현 공식 팬카페 얼씨구다현, 학대피해아동 마음 치료 위해 기부

좋은변화
2022-01-12
조회수 109

청학도 가수 김다현 공식 팬카페 얼씨구다현, 학대피해아동 마음 치료 위해 기부


■ 사단법인 좋은변화와 함께 학대피해아동 마음 치료에 동참




사단법인 좋은변화(이사장 홍민기)는 지난 1월 10일(월) '미스트롯2'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은 '국악트롯요정' 김다현 가수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김다현 공식 팬카페 ‘얼씨구다현’ 회원들이 학대피해아동 마음 치료를 위한 기부금 3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김다현은 소아암 환우를 위한 상금기부, 미혼모가정 상금 기부, 저소득가정 장학금 기부 등 사회 다양한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이어 오고 있었다. 이에 김다현 공식팬카페 회원들도 가수의 선한영향력을 본받아 졸업을 축하하는 의미 있는 기부를 하고 싶어 여러 기부처 중 학대피해아동을 적극 지원하는 사단법인 좋은변화에 기부하였다.


현재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위기가정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가정해체, 방임, 학대 등의 이유로 보호가 필요한 위기아동을 위한 지원에 나서고 있다. 학대 피해로 가정과 분리되어 입소하는 ‘학대피해아동 쉼터’와 원가정 복귀를 못할 경우 입소하는 ‘그룹홈’ 내 아동에 대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수혜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이번 기부금은 학대피해아동 쉼터 심리안정실 운영과 피해 아동의 특별한 여행을 지원하여 마음 치료에 집중할 계획이다. 피해 아동의 경우 그동안 삶 속에서 대부분 집에서 방임된 상황 속에 방치되어 왔다. 학대 피해 신고 이후 가정과 분리되어 쉼터에 입소한 아동에게는 사회와의 상호작용의 기회가 많이 필요하다. 주변의 도움을 통해 심리 안정을 지원하지만, 스스로 밖으로 나와 마음을 치료할 기회를 얻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피해 아동 중 외부활동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사회복지사 선생님과 동행하는 특별한 여행에 나설 계획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소수의 인원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아동의 마음 치료에 중점을 두고 진행할 계획이다.


전 국민 마음을 아프게 했던 ‘정인이 사건’ 이후, 학대피해아동에 대한 다양한 제도와 지원이 나오고 있지만, 여전히 우리 주변에는 많은 아동 학대피해 사례가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연간 3만 건이 넘는 아동학대피해 판단 건수 대비 아동을 보호할 수 있는 쉼터는 76곳(2020년 기준)에 불과한 수준이며, 재정적 여유가 넉넉하지 못해 아동의 심리안정을 위한 지원 부분이 부족한 현실이다.


이에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학대피해아동 쉼터의 열악한 현실을 명확하게 인식,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마음 치료, 정서적 회복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학대피해아동 쉼터에 심리안정실을 설치하여 아동의 심리를 보다 정확히 이해하기 위한 검사와 놀이치료 기반으로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국민트롯요청’ 김다현 공식 팬카페 회원들은 “학대피해아동들을 위한 나눔에 뜻을 모아 사단법인 좋은변화와 함께 특별한 나눔에 나서게 되었다. 가수 김다현 또래의 아동 청소년들이 겪는 아픔을 이해하고, 상처 입은 마음이 치료되어 다시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계획하겠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다현을 비롯한 '미스트롯2' 톱4는 제주도를 시작으로 대구, 부산 등에서 2022 전국투어 콘서트 '소리꽃'을 펼친다. '미스트롯2' 방송 당시 시청자들의 오감을 사로잡았던 무대들을 라이브로 선사한다.


▶ 보도결과 : 2022년 01월 11일 기준

세계비즈, 좋은변화, "가수 김다현 공식 팬카페 학대피해아동 위해 300만원 기부"

스타뉴스, '국악트롯요정' 김다현 팬들, 학대피해아동 위해 300만원 기부

스타데일리뉴스, 김다현 공식 팬카페, 학대피해 아동 마음 치료 위해 기부

엑스포츠뉴스, ‘미스트롯2’ 김다현 공식 팬카페, 학대피해아동 마음 치료 위해 300만 원 기부


#사단법인좋은변화 #좋은변화 #바른나눔 #사회문제해결 #위기가정지원 #그룹홈 #학대피해아동 #소외계층아동 #ESG #CSR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