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마음치료" 여행 _ 가수 김다현 공식 팬카페 후원

좋은변화
2022-03-02
조회수 160

마음에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마음치료" 여행 _ 가수 김다현 공식 팬카페 후원


■ 방임, 정서적, 신체적 학대의 피해를 입은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마음치료 여행

■ 가정과 분리되어 쉼터에 입소한 아동에게는 사회와의 상호작용의 기회가 많이 필요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지난 2월 11일 ~ 12일, 1박 2일 일정으로 부모의 학대와 방임 등으로 마음의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마음치료”여행을 진행하였다. 


지난 22년 1월, 국악트롯요정' 김다현 공식 팬카페는 학대피해아동 마음치료를 위해 사단법인 좋은변화(이사장 홍민기)에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미스트롯2'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은 '국악트롯요정' 김다현 가수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김다현 공식팬카페 얼씨구다현 팬카페 회원들이 학대피해아동 마음 치료를 위한 기부금 300만원을 전달하였다. 




그동안 김다현은 소아암 환우를 위한 상금기부, 미혼모가정 상금 기부, 저소득가정 장학금 기부 등 사회 다양한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이어 오고 있었다. 이에 김다현 공식팬카페 회원들도 가수의 선한영향력을 본받아 졸업을 축하하는 의미 있는 기부를 하고 싶어 여러 기부처를 찾다가 학대피해아동을 적극 지원하는 사단법인 좋은변화에 기부한 것이다.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가수 김다현 공식팬카페의 후원 의견을 존중하여 먼저,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마음치료 여행을 기획 추진하게 되었다. 인천에서 가장 오랫동안 학대피해아동을 보살펴온 드림 쉼터와 그룹홈 스위트홈 아동 2명과 사회복지사 2명, 총 4명이 함께하는 마음치료 여행을 진행하였다. 마음치료 여행 시기, 코로나19 방역지침은 4명까지 제한이 되어 있어, 4명으로 마음치료 여행을 다녀오게 된 것이다.





마음치료 여행을 기획하는 단계부터, 아동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 덕분에, 프로그램을 잘 준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다. 코로나19 이후 아이들은 거의 집에서 생활해야만 했다. 그렇기에 그 기대와 관심이 얼마나 높을지 충분히 이해가 되었다.


마음의 상처를 입은 아이들에게는 세상으로 나아가 조금 더 많은 것을 보고 배울 기회가 필요하다. 억지로 마음을 여는 것 보다 여행을 통해 아이들의 마음을 열고, 조금씩 조금씩 치료를 해줄 필요가 있는데, 코로나19 이후 그럴 기회가 거의 전무했다.




그래서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이번 마음치료 여행을 후원한 가수 김다현 공연이 계획되어 있는, 부산으로 여행지를 잡고 2월 12일 공연(미스트롯2) 관람도 함께 하고자 일정을 세심하게 짜게 되었다. 결론부터 말을 하자면, 아쉽게도, 2월 12일 공연 당일 확진자가 발생하여 공연이 취소되어 관람을 못했지만, 비교적 따뜻했던 시기 부산에서 아이들은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오게 되었다. 


여행을 동행한 드림쉼터 안예지 선생님은 “그동안 아이들이 집에서만 있을 수 밖에 없는 환경이였는데, 이번 사단법인 좋은변화 마음치료 여행 기획 덕분에 아이들이 정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가정해체, 방임, 학대 등의 이유로 보호가 필요한 학대피해아동과 그룹홈 아동들을 대상으로 소소하지만 알찬 마음치료 여행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피해 아동의 경우 그동안 삶 속에서 대부분 집에서 방임된 상황 속에 방치되어 왔다. 학대피해 신고 이후 가정과 분리되어 쉼터에 입소한 아동에게는 가능한 사회와의 상호작용의 기회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주변의 도움을 통해 심리안정을 지원하지만, 스스로 밖으로 나와 마음을 치료할 기회를 얻어야 하기에, “마음치료” 여행은 계속 됩니다.  



마음치료 여행 코스, 부산여행 꿀팁

#국제시장(남포동) #오륙도 #해운대블루라인파크해변열차 #청사포정거장 #태종대 #육전밀면



#사단법인좋은변화 #좋은변화 #바른나눔 #사회문제해결 #지속가능성  #학대피해아동 #마음치료 #사회공헌 #ESG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