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물품후원 _ 인천 그룹홈 17곳과 학대피해아동쉼터 2곳에 바르게 전달하였습니다.

좋은변화
2021-10-05
조회수 666


매일유업 물품후원 _ 인천 그룹홈 17곳과 학대피해아동쉼터 2곳에 바르게 전달하였습니다. 


■ 매일유업 상하목장 유제품 26,400개 물품후원 수령

■ 코로나19 이후 후원의 손길이 더욱 줄어든 그룹홈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관심 필요

■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아동 인천 그룹홈 17곳과 학대피해아동쉼터 2곳, 총 156명의 인천 소재 소외계층 아동에게 전달




지난 10월 1일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인천 소재 소외계층 아동 위한 건강 간식, 상하목장 유제품 26,400개를 전달하였습니다.  상하목장 유제품은 매일유업에서 아동 청소년들의 건강을 위해 물품후원 해주셨습니다.



후원물품은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아동 인천 그룹홈 17곳과 학대피해아동쉼터 2곳, 총 156명의 인천 소재 소외계층 아동에게 바르게 전달되었습니다. 전달 과정에 있어 인천그룹홈협의회 분들께서 많은 도움을 주셨으며, 많은 물품을 직접 분배 아이들이 있는 시설로 전달을 도와주셨습니다.



코로나19 이후 후원의 손길도 편차가 심해져, 많은 곳은 수용인원보다 많이 모이고, 부족한 곳은 더 부족해지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위기가정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가정해체, 방임, 학대 등의 이유로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의 삶을 돌보고 있습니다.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의 삶을 지켜주는 그룹홈과 임시보호센터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바른나눔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룹홈은요?

그룹홈은 위기에 처한 아동 청소년의 소규모 생활공간으로, 가정해체, 방임, 학대, 빈곤, 유기 등의 이유로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게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아동의 개별적인 특성에 맞추어 보호 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규모 아동보호시설입니다.

그룹홈은 아동에 대한 개별 서비스가 가능하며 또래관계 및 대인관계형성이 이루어 질 수 있고, 가정의 형태로 지역사회에 위치하고 있어 시설아동으로서 낙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인간관계를 맺음으로써 사회적응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아동이 미래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양육하는 선진국형 아동복지시설입니다.


학대피해아동쉼터는요?

최근 아동학대사건이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기, 사랑으로 아동들의 아픈 곳을 치유해 줄 수 있는 쉼터. 학대피해아동발생 시 즉각 분리 조치하여, 피해아동이 신체적 정서적인 안정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아동들은 이곳에 입소하여 보호를 받으며, 숙식과 생활지원, 상담 및 치료, 교육-정서적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 받습니다.


#사단법인좋은변화 #좋은변화 #바른나눔 #물품후원 #그룹홈 #학대피해아동

0